포스터=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지금제주
포스터=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지금제주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후원하는 제주웹툰캠퍼스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를 소재로 하는 우수 단편 웹툰을 공모한다.

진흥원은 제주 웹툰 산업 활성화와 웹툰작가 입문 기회를 확대하고, 제주의 다양한 문화자원 및 고유 역사 등의 지역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자 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며, ▲ 제주의 문화자원, 관광, 역사, 설화, 이야기, 장소 등 자유 소재의 웹툰은 청소년이 응모 가능하며, ▲ 제주의 붉은오름과 관련된 설화 또는 이야기 등을 소재로 성인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할 수 있으며, 접수 서류 및 공모전의 세부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 또는 제주웹툰캠퍼스 홈페이지(http://webtoonjej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품한 작품은 응모자 전원의 추첨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작품의 완성도, 독창성, 홍보성, 대중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7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청소년 부문 ▲ 대상 1명, 200만 원 ▲ 최우수상 1명, 150만 원 ▲ 우수상 1명, 100만 원 ▲ 장려상 3명, 각 50만 원이며, 성인 부문 ▲ 대상 1명, 300만 원 ▲ 최우수상 1명, 200만 원 ▲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 장려상 4명, 각 50만 원으로 모집 규모 총 14명, 상금 총 15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주 소재의 웹툰 콘텐츠 발굴을 통해 웹툰 창작 활동 활성화와 전국 단위 독자들에게 제주를 홍보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본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문화 콘텐츠개발을 위한 원천소스로서의 제주 지역 관심 또한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웹툰캠퍼스(766-071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지금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