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지금제주
안내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지금제주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웹툰작가 데뷔를 위한 기본 소양 및 제작 역량을 갖춘 작가지망생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작가 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제주웹툰캠퍼스의 정규 교육과정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작품 기획부터 1화 원고 완성까지를 목표로 하며, 웹툰 제작 과정을 학습하고 현직 웹툰작가와의 멘토링을 통해 작가 데뷔를 위한 제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플랫폼 웹툰 연재 경험이 있는 기성작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은 작가지망생들의 제작 역량을 향상시키고, 웹툰 제작 스킬 및 플랫폼 연재를 위한 고급 노하우 전수를 통한 작가로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웹툰작가 양성과정은 이달 27일까지 교육 신청자를 모집하고, 심사를 통해 10명의 수강생을 선정한다.

11월 첫째 주부터 3주간 운영을 통해 지역의 웹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케나즈와 연계해 웹툰 플랫폼 연재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할 전망이다.

교육 신청과 관련한 내용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 또는 제주웹툰캠퍼스 홈페이지(http://www.webtoonjeju.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웹툰캠퍼스(064-766-0710)로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웹툰작가 데뷔를 위한 작품을 기획 중인 작가지망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제작 능력을 강화해 실제 데뷔까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지금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